♧ Trace Me ♧/┠ My Life Story

[스크랩] 행복한 워홀을 위한 15가지 유용한 정보!!!

Vaness™ ♡ 2005. 5. 10. 09:02
보라별윙키 홈피 - http://cyworld.nate.com/winky23

정말 간만에 글 남기네요...벌써 여기 와서 두 달이 되가는 보라별 윙키 입니다!!
무섭게 지나가는 시간에 놀랄뿐입니다..
여행도 다니고 집구석에서 뒹굴뒹굴대기도 하고..
친구 만나 신나게 놀고..뭐 이거저거 일은 안하고 홀리데이에 투자하다 보니 이제 슬슬 일을 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운이 좋아서 별로 돈 안들이고...아타미, 하코네, 요코하마, 고베, 오사카까지 다녀왔습니다..도쿄내도 여기저기 돌아다녔구요..
이제 신주쿠 지하보도를 이용해 활보할 정도로 일본생활에 완전히 익숙해져버렸습니다.
한국보다 살기 편하다고 하면 욕먹을라나요..
그래도 전 여기가 훨씬 편하단 생각이 드네요...너무 자유스러워서 무서울 정도로요..ㅋㅋ
그럼 제가 여기서 두 달을 살면서 느낀 점들과 정보들을 알려드리지요..
정말 어디에서 살든 <정보가 힘>이더군요...


1. 자전거

저야 그냥 귀찮아서 9천엔 주고 동키호테에서 사 버렸지만...
이거 동유모에서도 본 글인데..구청마다 자전거철거해다가 3개월이내에 안찾아가는 거 3천엔정도에 판단 얘기요...가까운 구청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전거포보다는 동키호테가 훨 쌉니다.


2. 리사이클숍

도대체가 동네 코방에 가서도 물어봤는데도 모른다는 리사이클숍을 얼마전 산 "tokyo walker"잡지에서 발견..자전거로 10분도 안걸리는데 있었는데 그걸 모르고..ㅡ_ㅡ;;
결국 가서 지난주에 질러버렸죠...테레비21인치(5,000엔), 테레비다이(1,300엔), 전신거울(2,800엔)에 운송료 1,000엔...해서 만엔정도에 해결해버렸습니다.
새걸루 살려면 테레비만 만엔정도 하죠...
정말 이거 살라구 맨날 동유모랑 여기 벼룩시장 들락날락했는데 괜찮은거다하면 지역이 넘 멀구..가격이 안맞아서 못사고 있었는데 결국에야 샀네요..
사실은 거실에 티비 있는데 왠지 방에 있음 너무 할일이 없어서 산거죠..ㅋㅋ
예약 밀려서 담주 화욜에나 온다네요..

제가 간 곳은 세이부신주쿠센 누마부쿠로역입니다.

http://www.satoh-t.co.jp/frens/

다른 지역 사시는 분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http://www.kobutu.com/index.html

나중에 한국 갈때 다시 여기다 싼값에 팔고 가면 되니까 편할 것 같네요..


3. 미츠비시은행

모두들 우체국통장이 만들기 쉽다고 하도 강조를 하길래 만들어서 핸펀만들때 잘 쓰긴 했는데 그 외에는 정말 불편합니다..해외에서 송금도 못받지...알바처에서 취급도 안해줍니다..게다가 타은행 송금이 안됩니다!!!
게다가 별로 ATM도 적지..그래서 얼마전 미츠비시가서 통장 다시 만들었어요..
미츠비시은행도 외국인 상관없이 그냥 만들어줍니다. 여기가 더 맘에 드는건 통장이며 카드에 푸우가 그려져있다는거죠..나이에 안맞게 귀여운거 좋아해서리..ㅋㅋ
미츠비시은행 통장으로 한국에 친구한테 빌려준 2만엔 송금받았더니만 수수료 2천5백엔이나 띠여서 열받아버렸습니다..ㅡ_ㅡ;;

준비물 - 외국인등록증, 도장


4. 한국방송

역시나 외국 나오면 한국방송이 잼난다더니..정말 여기와서 한국드라마 더 많이 보고 있습니다..^^;; 하여간 요즘 워낙 잼난 드라마 많이 하더라구요..
특히 "열여덟 스물아홉" "안녕!프란체스카" "신입사원" "폭소클럽, 개그콘서트"등등
이걸 인터넷으로 다 보고 있죠...제 컴터는 공용이라서인지 보안설정이 심하게 되어있어서 다운이 안되서 이리저리 뒤져본 결과..
kbs야 어차피 공짜로 볼 수 있어 다행인데...mbc, sbs의 경우는 볼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도 리얼타임mbc사이트를 찾았습니다.

mms://live.imbc.com/imbcTV

이리로 들어가시면 방송시간에 맞춰서 보기만 하면 됩니다.sbs는 여전히 그림의 떡..ㅋㅋ


5. 일본 인터넷 라디오방송 듣기

http://www.microsoft.com/isapi/redir.dll?prd=windows&sbp=mediaplayer&plcid=&pver=6.1&os=&over=&olcid=&clcid=&ar=Media&sba=RadioBar&o1=&o2=&o3=

여기 들어가서 늘 듣는건 J-Wave

http://www.j-wave.co.jp/radiobar/ms.htm

일본어듣기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6. 번역사이트

일본어 가타가나에 약하신 분들...
영어스펠링으로 치면 일본어 발음이 나옵니다..매우 도움 많이 됩니다..
제가 일본에서 젤루 싫은게 이상한 영어발음 해야될 때 입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죠...얘네들 발음으로 해줄 수 밖에..ㅋㅋ

http://www.excite.co.jp/world/

이 사이트는 한국어에 영어, 중국어까지 번역해줍니다.


7. 일본방송

우즈베키스탄 친구가 알려준 사이트..

http://www.gyao.jp/

영화나 드라마도 볼 수 있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됐는지 아직 자료수는 적지만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 듯...
한국에서도 일본어 공부에 도움이 될듯...


8.한국요리

미처 한국요리책을 준비해가지 못하신 분 이거 참고 해서 잘 먹고 사시길..
다들 아시는 2,000원으로 밥상차리기 저자의 사이트입니다.

http://www.namool.com/

저 이거보고 엄청나게 해먹고 있지요..
책에 실리지 않은 레시피들도 많아서 무지 유용합니다.


9. 도쿄관광정보사이트

http://www.tcvb.or.jp/korea/index.htm

그렇게 정보가 다양하진 않지만 참고 되시길..


10. 일본가격비교사이트

http://www.kakaku.com/

빅구카메라나 요도바시카메라 가시기전에 간단히 가격을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인터넷으로 사는게 싼 것들도 훨 많거든요..


11. 중고만화

만다라케 - http://www.mandarake.co.jp/shop/

북오프 - http://www.bookoff.co.jp/

저 만다라케에서 100엔 주고 산 책 동네 중고서점에 130엔인가에 판 적 있습니다..ㅋㅋ
근데 그 책이 다시 그 서점에서 260엔 딱지 붙어서 팔고 있는걸 보고 무지 놀랬죠...^^;;
다 보고 다시 팔면 됩니다..
앗..참고로 팔러 가실 때는 신분증 꼭 지참하시길...귀찮게 집에 다시 갔다왔습니다..

그리고 동네마다 종이수거일에 돌아다녀보면 거의 새거에 가까운 주간만화잡지가 엄청나게 많이 굴러다니고 있습니다...그거 그냥 슬쩍 주어오면 됩니다..
아직 늘 종이수거일에 비가와서 아직 못주어봤습니다..ㅋㅋ

12. 일본노래다운사이트

http://www.ok96.co.jp/special/winmx/

저는 프로그램 다운이 안되서 아직 못해보고 있지만..
mp3쓰시는 분들은 도움이 될 거에요..


13. 프리마켓 정보

http://www.trx.jp/index.htm

정말 주말마다 휴일마다 열리죠...심심할 때 그냥 한 번 가보세요..


14. 일본 알바 및 취업 정보

* http://domonet.jp/

* http://www.e-aidem.com/index.html

* http://froma.yahoo.co.jp/s/r/F100010s.jsp?edition_cd=1&__u=1109858595119-495865217344544012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뭐 보시면 아시겠지만..무료구인정보지사이트죠..
근데 그거 일일이 보면서 찾으면 넘 귀찮잖아요..
그냥 사이트 들어가서 조건 넣고 찾으면 쭉 뜨고...인터넷으로 지원한다음에 연락오면 한국인인데 면접 볼 수 있냐고 물어보면 간단하지 않나 싶습니다..


http://www.tfemploy.go.jp/

신주큐 하로워크입니다.
여기에 등록해서 찾는 방법도 있죠...근데 정말 저도 두 번 가봤는데 일본어 잘 못하면 좀 곤란합니다. 한국인 담당자가 없더군요..
취업쪽으로도 알아봤는데 워킹비자로는 무리란 말만 하더군요..
게다가 중국유학생 상담 받는걸 옆에서 들었는데...취업은 어렵다면서 자꾸 알바를 소개할라구 하질 않나...아님 비자를 결혼비자로 바꾸라고 하질 않나..
정말 자존심 상하는 말만 하더군요..뭐가 외국인고용센터인지 모르겠더군요..
그래도 알바는 상당히 많이 있는 편이었어요..
일단 들어가서 데스크에서 등록신청서 작성해 내고..접수번호표 받은 후 컴터번호표 자리에 앉아서 터치스크린으로 일자리를 검색한 후 맘에 드는거 프린트해서 상담할 때 건네면 대신 전화해서 면접 날짜등을 잡아줍니다..참고 하시길..

아..그리고 혹시 한국음식이 그리우신 분들...바로 여기가 코리안타운거리에요...하로워크에서 나와서 우측으로 쭉 한 100미터정도 가시면 "장터"에서 한국음식 싹 다 팝니다.
가격이야 좀 비싸지만 부모님 귀찮게 보내달라고 하지 마시고 필요한것만 조금씩 사서 쓰시길..
신라면은 한 개 50엔인가 하는데 별 차이 없던데요..저 여기서 젓갈이랑 떡볶이떡(이건 좀 비싸더군요..한 봉다리 천엔ㅜ_ㅜ)사다가 김치 담가 먹구 떡볶이 해먹구 잘 지내 있죠..ㅋㅋ
코리안 타운에서 떡복이 한 접시에 500엔이상에 팝니다..그보단 이거 한 봉지 사면 한 세 네번은 해 먹습니다.


참고 : 파견회사 http://rikunabi-haken.yahoo.co.jp/h/r/HS1A010n.jsp?cmd=INIT

정말 일본어 최상급이신 분들...일본어는 마스터하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사이트 들어가시면 파견회사 등록 후 일반회사 사무실 근무가 가능합니다.
일주일 단발이라든가 3개월 단기알바등이 많이 있습니다.
전 정말 다른건 몰라도 한자요미가나읽기가 딸려서 도저히 엄두가 안나더군요..
솔직히 두 군데 면접봤는데 한자에서 막혔어요...회화나 다른건 문제가 없는데..
어차피 서류등을 정리하고 입력하려면 한자의 압박!!!!
실력 되시는 분들은 도전해보시길...
엔트리 후 전화 연락 오면 이력서랑 직무경력서(졸업 후 취업한 경력 있으신 분들) 사진 한 매, 통장번호, 도장이 필요했다..회사 마다 틀림...


15. 잡지식!!!

* 혹시 신칸센으로 도쿄역이나 시나가와역으로 가실 때..

신칸센표는 JR내에서 밖에 못쓰잖아요..전 세이부신쥬쿠센이라서요...
그럴 땐 입장권 사서 아님 젤루 싼거 끊은 후에 나중에 도쿄, 시나가와역에서 갈아타는 곳은 그냥 연결되어있으니까 나갈 필요없죠..그냥 신칸센표 넣으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얼마안되는 돈이지만 그 돈으로 음료수라도 사서 드시길...

아..그리고요..이건 정말 잡지식인데...신칸센으로 갈 때 보통 일본인들 도시락을 사서 다들 먹으면서 갑니다..근데 이 도시락이란게...역에서 파는데 신칸센표 끊기 전에 있는 도시락집에서 사시는게 종류도 많고 훨 쌉니다..
일단 끊고 들어가면 종류도 적고 가격도 훨 비싼 것들밖에 없더라구요..ㅠ_ㅠ
그리고 기차에서 파는거 별루 비추천!!!


* 혹시 비즈가 취미이신 분!!!

저는 워낙 좋아해서리 정말 여기 와서 이거저거 많이 만들고 있죠...한 2,300엔 가방 사다가 요즘 유행하는 스팽글 붙여도 되고요...이런거 하고 싶으신 분 이 사이트 참고 하시길...
일본내의 비즈숍이며 인터넷 사이트가 실려있습니다.

http://www.suzuranart.com/top.html

저는 주로 신주쿠쪽 두 군데 정도 가서 이거저거 사다가 악세사리 만들어 하죠..
나중에 프리마켓에 내다 팔 생각 하는 중..ㅋㅋ


* 구청 안내데스크에서 본인동네의 엄청나게 큰 지도 구비되어있습니다.

저도 오자마자 제 방에 붙여두고 여기저기 돌아다녀봤죠..공원이며 도서관 우체국이며 이런거 다 표시되어있어서 무지 편해요..
그리고 분리수거 잘 모르겠으신 분들도 안내데스크에 물어보면 팜플렛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정말 두서없이 정리해봤네요..
어떻게 참고 되는것도 있고 쓸데없는 정보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여기와서 두 달 동안 얻은 정보들입니다.
솔직히 지금 쓰면서도 이걸 내가 왜 쓰고 있나도 싶지만..(거의 한 시간 동안 정리해서 쓰고있네요..ㅡ_ㅡ;;)
일본와서 정착하면서 정말 필요한 정보들이라 생각해서..
일본어 정말 잘하시는 분들이야 상관없지만..
정말 일본어가 아직 안되서 정보를 구할 방법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올려봅니다..
다 일본어사이트라서 일본어공부하시면서 참고 하시면 될 거에요..
그럼 정말 건강히 워킹 마지막날까지 최선을 다해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준비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있으신 분들 메일접수 받습니다...
저도 혼자와서 심심한 중 친구 되주실 분도 모집중..


출처 : 워킹홀리데이-일본
글쓴이 : 보라별윙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