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ce Me ♧/┠ My Life Story

101113..Twitter App Review..

Vaness™ ♡ 2010. 11. 14. 00:57



한가로운 토요일 밤 잉여 돋는 아이폰 트위터 어플 리뷰 지난 6월말 트위터를 시작한 이후

날린 트윗 갯수 1만5천개 트윗 관련 어플 만 10개를 받아 트위터에서 잉여잉여 거리고 있는 잉여 인간의


초간단 트윗 어플 리뷰 되겠슴돠 캬캬캬캬캬캬캬캬캬 ㅡ_ㅡ

모든 어플은 제가 받을때는 무료였지만 유료로 전환 된것도 있습니다 유료로 전환 된 경우에는

어플 소개를 하면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트위터 어플 리뷰 고고씽~~~*



일단 아이폰의 트윗 관련 폴더 전체샷 얼마전 3.1 에서 4.1로
iOS 업그래이드를 했었지연 웬만하면 업그레이드 안하고 버틸려고
했는데 최근에는 어플들이 4.& 기준으로 만나오기도 하고

점점 증식하는 어플플 관리가 안되서 업그래이드를 ㅋㅋ

지금 현재 기타등등 어플만 70여개가 넘는다는... 쿨럭....


어플소개는 첫번째 줄 왼쪽 부터 차례대로 리뷰해 보겠음 ㅎㅎㅎ



이건 포스퀘어 화면 포스퀘어란 일종의 땅따먹기 어플인데
일정한 정소에 체크인을 하면 그 장소의 주인(메이어)가 됨


물론 메이어의 지위는 다른 사람이 가져 갈수도 있고 내가 계속
유지할수도 있음 일정한 메이어를 겟하면 베지도 주는 어플

최근 트위터 친구들 사이에서 메이어 강탈자로 유명한 잉간...
아님 말구 ㅋㅋㅋㅋㅋ


Twitter 공식 어플


트위터를 시작하고 제일 처음 받은 어플인 트위터 공식 어플
단순한 디자인에 트위터 본사의 공식 어플이라 트위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함 디자인은 그다지 이쁘지 않지만 웹 트위터의
기능을 가장 충실히 보여줌


타임라인 리프레쉬 방법은 타임라인 가장 윗부분에서 라인 위에다
손가락을 올린채 아래로 잡았다 놓으면 새로운 트윗이 갱신되는
스타일 어찌 보면 좀 불편한 방법이지만 쓰다 보면 익숙해짐


새로운 트윗을 작성하는 화면 사진을 직업 찍어서 올릴수도 있고
아이폰 앨범의 사진을 선택해서 올릴수 있음 사진의 갯수는 제한이 없지만

사진의 용량이 140자 이내여만 올라감

트위터의 기능중 지오 테그라고 해서 GPS를 이용한 현재 자기 위치를
표기할수 있는게 있는데 요거요거 잼미있음

@ 표시는 내 트위터 친구가 내가 맨션을 보내고 싶은 사람을 선택해서
넣을 수 있음 # 표기는 내가 지전에 쓴 헤쉬 테그 혹은

내가 저장해 놓은 테그를 검색해서 넣을 수있는 기능

 

오른쪽 아래 링크는 장문의 인터넷 주소를 아주 짧게 줄여 주는 기능
정말 짧게 줄여 줘서 처음에는 신기해 했음 지금은 뭐 신기 하지도 않음 ㅋㅋㅋ

여러사람이 언급된 맨션에서 여러사람에게 리플라이를 보낼수 있음
공식 RT와 첨언 RT도 사용 할수 있으나 첨언 RT의 경우
특이한 모양으로 작성되어 읽기 불편한 감이 있음


Echofon(에코펀)


얼마전까지 애용했었던 어코펀 눈에 확들어 오는 UI 디자인과
빠른 속도 덕분에 애용했던 어플이지만 최근 미친 듯이 받은

다른 어플 덕분에 찬밥 신세 ㅋㅋㅋ 새로고침하는 방법은

가장 윗부분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방식과

아이폰을 흔들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음


재 정보를 보여주는 에디트 창 간단 명료하게 정보를 보여주고

한눈에 내 정보를 확인 할수 있음 아... 트윗수 돋네... ㅡ_ㅡ;;;;


맨션 작성 창 다른 어플과는 비교해 맨션 작성 창에서 지원 하는 기능은
적지만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들은 다 있음

맨션을 잘못 작성했을 경우 휴지통으로 버릴수 도 있고
지오테그를 넣거나 사진을 넣을 수도 있고 다른 트친들에게 맨션을
보낼수도 있음 에코펀이 다 좋으나 사진을 하나 밖에 넣을 수가 없어

이점은 조금 아쉬움 뭐 무료 버젼이라 지원을 안하는 경우일수도 없으나

내가 유료 버젼을 다운 받지 않았으므로 확인 불가

트윗 공식 RT 기능과 여러사람이 언급된 맨션에서 전체 리플라이로
맨션을 보낼수도 있고 인용 RT 기능도 지원함



HootSuite(훗슈트)


얼마전까지 유료 어플이였다 무료로 완전히 풀려 버린 어플
한눈에 들어 오는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서 애용중

귀여운 부엉이 모양의 로딩 화면 때문에 심심할때 실행 시켜 보기도 함 ㅋㅋㅋ


첫화면 첫화면은 내가 원하는 항목으로 편집할수 있음 트윗의
각각의 파트 타임 라인 즐겨 찾기 나에게 온 맨션 내가 보낸 맨션등

다양하게 선택해서 편집 할수 있음


훗슈트의 가장 특이한 점이 트윗에 글을 올릴것인지 포스퀘어에 올릴 것인지
선택할수 있음 설정 창에서 페이스 북도 선택할수 있는데
페이스 북의 경우 계정이 없어 어떤 방식으로 표현이 되는지 알수가 없음

물론 기본적인 사진 올리기와 긴링크 줄이기 지오테그 트친 선택하기 등이 있고

특이 사항은 스케줄러에 등록 할 수 있는 기능과 번역....

+___+ 번역의 경우 세계 모든 언어를 지원 한다 말할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함 가끔 내 타임 라인을 뒤덮는 영문과 일어 맨션을
벅역하는데 애용하고 있음 ㅋㅋㅋㅋㅋ

Ice Bird (아이스 버드)


최근에는 거의 버리다 싶이한 어플 한때 무료로 물렸다가 지금은
유료인 어플이지만 다른 어플들에게 밀려 버려진 어플.....

초기 화면은 한눈에 들어 오지만 다른 항목으로 이동할때

초기 화면으로 돌아 와서 원하는 항목으로 선택을 해야 해서 조금 불편함

다른 어플의 경우 하단에 타임라인과 맨션 혹은 다른 학목을 편집 할수 있지만

아이스 버드의 경우 그 기능이 없음 이것만 개선 된다면 좋을 텐데.. 떱...


타임 라인 리프레시 방법의 경우 잡아 끄가 놓으면 새로 고침이
되는 방식을 사용중


비교적 간단한 설정 창을 가지고 있음 ㅎㅎㅎ


맨션 작성 창의 경우 정말 단 촐함 트친 선택 지오 테그
사진 선택 사진의 경우 하나만 선택 가능 ㅌ__ㅌ 때때로
사진 폭업을 하는 나는 사진을 올릴때믄 별로 사용을 안함 ㅋㅋㅋ


TweetMe(트윗미)


Oh~~Oh~~ 왔다... 트윗미.... 비록 일본 계정이지만
최근 가장 장기간 애용해 왔던 에코펀을 버리고 주고 쓰고 있는 어플

간단한 UI 구성과 빠른 속도 그리고 내가 지금 까지 사용한 API
갯수를 새로 고칠 할때 마다 보여줘서 API 리밋이 가까워져 오면

트윗의 속도를 조절 할수 있도록 해줌 ㅋㅋㅋ 그래봤자 몇분

리밋 안걸리지만 ㅋㅋ


맨션 작성 창이 투명하게 보여 조금 특이하지만 알찬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음
나우 플레잉이라고 해서 지금 내가 듣고 있는 음악을 자동적으로 감지해서
트윗으로 날릴수도 있음 특이한 기능 으로는 폰을 옆으로 뉘이면 자동으로 창이

돌아 가는데 그걸 막을수 있는 버튼이 있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여러사람이 언급된 맨션에서 전체 리플라이를 하면

내가 제외 되지 않고 맨션 창에 첨부가 되서 일일이 지워 줘야 함 뭐.. 이것만
빼면 그다지 태클을 걸고 싶은건 없음.... 아...

일본 출신이라는게 걸리기는 하지만 ㅋㅋㅋㅋ


Twipplw(트위플)


트위플 로딩창 우연한 기회에 알게된 어플 일본 계정과 한국계정
둘다 있음 난 한국 계정에서 받은듯 한데 여러 계정이 있다 보니

헷갈림 아마도 한국 계정도 있을듯 다른 트친에게 추천 했는데 받았다고
했음 푸헐......


리프레시 방법은 손가락을 잡아 당겨 놓으면 리스레시 되는 방식
하단부의 아이콘들을 편집 할 수 있으나 난 귀찮으므로 기본 세팅으로 ㅋㅋ


맨션 작성창 큼지막한 아이콘으로 선택이 쉬움 ㅋㅋㅋ
나우 플레잉 지원 대부분의 트윗 어플이 로케이션과 링크 줄이기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듯 함 사진의 경우 여러개가 첨부를 지원함

물론 트윗 기본 글자 수를 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여러장 첨부 가능함

TeeWee(티위)


가장 최근에 받은 어플중 하나인 티위 일본산 어플이지만 한국 계정에서도
받을수 있는 어플 다른 몇몇 어플들도 테마를 지원하지만

티위 만큼 귀여운 테마를 지원하지는 않는듯 (순전히 주관적인 생각임 ㅋ)


업데이트 방식은 잡아끌어 내리는 방식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함


맨션 작성창 조금은 단촐한 맨션 작성 창이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지원하고 있음 특이 사항은 간단한 이모티콘을 지원 한다는 정도??


Seesmic(시스믹)


언제 받았는지 어느새 내 트윗 어플 폴더에 자리 잡고 있는 시스믹
데스크탑이나 랩탑용 어플도 있지만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으므로 팻스

일단 귀여운 로딩창의 케릭터는 심심할때 켜서 보기 좋음 ㅋㅋㅋㅋ


다중 계정을 4개까지 등록해서 사용할수 있음 페이스 북도 지원 하는 것으로
앍 있지만 페북 계정이 없으므로 언급은 팻스 ㅋㅋㅋㅋ

리프레시 방식은 잡아서 끌어 당기면 새로 고침이 됨


시스믹의 특징 중 좋은 것이 RT된 맨션들을 항목 별로 볼수 있음 점

내가 RT 한것 지금 남들이 RT 하고 있는 맨션 그리고 내가 작성한
맨션중 어떤 맨션이 RT되고 있는 지 확인이 가능함

물론 에코펀이나 틍뒷 공식 어플도 확인 할수 있지만

몇변의 단계를 거쳐 들어 가야지 볼수 있지만 시스믹의 경우 따로
아이콘이 떨어져 나와 있어서 확인 하기 편함


시스믹 맨션 작성 창 다른 어플 들과 별다른 것이 없어 보이지만
기본적인 기능들은 다 보여 주고 있음 ㅋㅋㅋㅋ

사진은 여러장 첨부 가능 ㅋㅋㅋ 아 말이 점점 짧아 지고 있숴 엉엉엉


TwitRocker(트윗로커)



가장 최근에 받은 어플 아마 오늘 아침에 받은 걸로 기억됨 ㅡ_ㅡ;;;

어제 까지만 해도 없었는데 받아져 있는 어플 우헤헤헤헤헤헤 OTL.....


메인 인덱스 화면 이 어플의 특징 중 하나가 API 카운트가 된다는것

다른 어플이 API 카운터를 지원 하는 지는 모르겠음 내가 알고 있는 어플 중에는

트윗미와 트윗 로커만 지원하는 걸로 알고 있음 ㅎㅎㅎ 인덱스의 각각의 화면은
편집이 가능함


리프레시 방벙는 타임 라인에서 버튼을 누르는 방식과 잡아 끌어 당기는
두가지를 지원하고 있음 ㅎㅎㅎ


맨션 작성창 아침에 받은 따끈한 어플이라 별다른 차이점을 모르겠음
다만 나우플레잉을 지원하는 정도???  나우플레이를 지원 하는 어플은

몇개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음 오스프라도 자언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유로 어플이고 몇달전 무료로 풀렸다고 했는데 그당시 트윗을 하지 않았던 지라
잘은 모르겠음 떱....



각 어플에서도 언급 한 기능 외에 다른 기능이 있을 수 있으나
내가 모르고 있을수 있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음

포스퀘어 까지 10개의 어플을 돌려 가며 써본 결과 뭬 사용 할수 있는 어플은
에코펀 하지만 4.0 이상의 iOS 멀티 테스킹 모드에서 자주 튕기고 있어

최근에는 거의 버림 받은 상태... 지금 현재는 트윗미를 주로주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일본 계정에서만 받을수 있다는 것이 조금 걸림 떱....

트윗 미를 제외 하면 훗슛이 기능이 가장 다양하고  UI이도 이쁨 ㅎㅎㅎ

내가 원하는 기능을 쓰기 위해 다른 어플을 종종 섞어서 사용 하고 있는지라

어던 것이 좋다라고 말하기는 매우 힘듬 무료 어플 들이니 조금 귀찮지만 다운 받아
사용해 보고 맞는 어플을 찾아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당 ㅎㅎㅎ

공식 어플의 경우 다른 사람이 받은 맨션을 볼수도 있어 맞팔이나 팔로잉을 하기전

나와 성향이 맞는 사람인지 확인 하는 용도로 쓰기도 함 그외에는 타인의 타임라인은 잘 안봄

개인적인 것이기도 하지만 귀찮으니까 푸허허허허허허헐.....




헥헥헥 어플 리뷰를 한다고 했으니 이건뭐 아래로 내려 올수록 말이 짧아져서 리뷰가 좀
이상해 지기는 했지만 대략적인 기능은 거의 비슷하고 몇몇 어플이 지원하는 기능이

조금 차이점이 있기는 함 아이스 버드를 제외한 모든 어플은 무료 어플 이므로 본인 에게 맞는

어플은 사용해보고 찾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 됨

이상 아이폰 용 트위터 어플 리뷰 끗!!!!!!!!!!!!!!!!!!